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엑박 종류에 대해서
    게임 2016. 7. 21. 15:34

    5555.jpg

    그럼 무수히 많은 엑박 종류의 차이나 알아 봅시다 ^^ 출처

    1. 제논

    XBOX360의 첫 런칭작! 제논입니다 ㅋ XBOX의 차세대기로 PS3보다 먼저 발매되었죠 ^^

    허나 너무 빨리나왔나요??ㅋㅋㅋ 발열에.. 소음에... 레드링...ㅠㅠ 시스템은 정말 차세대기에 어울릴만한데... 완전실패작이죠 ㅎㅎ;

    CPU는 IBM 90mm 공정

    GPU는 ATI 90mm 공정 온칩 90mm eDRAM

    온보드 플래시 메모리 16MB

    전류 203W에 전압 16.5A 되겠습니다.ㅋ

    앞서 말했듯이 발열... CPU/GPU 쿨러가 개판입니다 ㅋㅋㅋ 열이 안빠져요 ㅎㅎㅎ 이거 진짜 웃김 ㅋㅋㅋ

    그래서 별매로 엑박전용 쿨러가 나올정도였죠 ^^ 이거 만든 업체 돈 장난아니게 벌었음 .. 진짜!! ㅋㅋㅋ

    어떻게 생겼냐고요???

    imagesCAIGUK0X.jpg

    images.jpg

    지금이야 제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있을지 모르겠는데.... 중고 구매자는 제논모델 100% 제외하세요.. 아니 쳐다 보지도 마세요!!

    4343.jpg

    2. 제퍼

    말도많도 탈도 많았던 제논의 업그레이드 모델입니다.

    2007년 5월부터 발매되었죠 근데 이건 엘리트 모델에 한정으로 발매되었어요 이후엔 프리미엄 모델로 ㄱㄱ!!

    CPU는 IBM 90mm 공정

    GPU는 ATI 90mm 공정 온칩 90mm eDRAM

    온보드 플래시 메모리 16MB

    전류 203W에 전압 16.5A

    메인보드가 업그레이드

    CPU 쿨러 업그레이드

    HDMI 케이블 단자 추가가 있겠습니다. ㅋ

    imagesCAQTEY2S.jpg

    이게 머 업그레이드 모델이라 해도 여전한 발열,소음,레드링 때문에 제논이랑 별 차이 없습니다.

    그냥 HDMI만 추가된거라는... 역시 100% 무시해야할 모델이죠 ^^

    3. 팔콘

    제퍼나온지 얼마됐다고 ㅋㅋㅋㅋ 얼마나 욕을 들어먹었으면 단 3개월만에 세번째 업그레이드 모델이 나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2007년 8월부터 판매되었는데요 변한게 정말 많아요 ㅋ

    CPU는 IBM 65mm 공정

    GPU는 ATI 90mm 공정 온칩 80mm eDRAM

    온보드 플래시 메모리 16MB

    전류 175W에 전압 14.2A (저전류, 저전압으로 전기세 완전 탈바꿈)

    메인보드가 업그레이드 ( 저전압 단자를 사용해서 완전 탈바꿈)

    CPU 쿨러 업그레이드 (엄청 커짐 열 발산 최강)

    엘리트나 프리미엄은 죄다 제퍼였는데 팔콘 나오고 한달 뒨가?? 그때부터 엘리트,프리미엄은 팔콘으로 바뀜니다. (이건 생산주차로 비교하면 되죠)

    4444.jpg

    저도 팔콘부터 샀지만.... 여전한 레드링... ㅠ 무서웠음요 ㅎㄷㄷ;

    4. 오퍼스

    요제품은 아무도 모르더라구요... 저도 몰랐음 ㅋㅋㅋㅋㅋㅋ

    이것 또한 팔콘 공정인데요. 리퍼제품이라네요 레드링 떠서 교환하는 사람만 줬다는... 근데 황당한게 이거 HDMI 단자 없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튼 우리나라에는 풀리지 않았다는거 같아요

    5. 제스퍼

    구형 XBOX360의 마지막 모델! 제스퍼네요.. 구형중 최강 모델이죠 ㅋㅋㅋ 저도 나오자 마자 11월에 샀는데 아직 짱짱!! 레드링 한번도 안뜸 ㅋㅋㅋ

    2008년 말에 발매되었구요 시스템 업그레이드가 정말 많이 되었죠... 이게 완전한 모델인 XBOX360임은 틀림 없어요.

    CPU는 IBM 65mm 공정

    GPU는 ATI 65mm 공정 온칩 80mm eDRAM (그래픽 공정이 업그레이드)

    온보드 플래시 메모리 256MB ( 외장 메모리카드가 필요없어지는 단계 ㅋㅋ)

    전류 150W에 전압 12.1A (완전판 ㅋ)

    메인보드가 업그레이드 ( 완전판 ㅋ)

    2222.jpg

    구형 중엔 제스퍼가 최강입니다. 현재 중고 매물도 제스퍼가 가장 많구요 수요가 되죠 ^^

    참고로 아답터 단자는 제품마다 다 틀려요... 그래서 기존 모델꺼로 다른 모델로 사용은 불가합니다.

    3434.jpg

    6. 발할라 (신형 슬림)

    3333.jpg

    새로나온 제품이죠 ^^ 지금 나오는 제품은 죄다 이 제품이에요

    그럼 어떻게 바꼈나 볼께요 ㅋ

    CPU : 3.2GHz Xenon Processor (45mm 공정)

    GPU : ATI 512MB GDDR3 / 10MB eDRAM (45mm 공정)

    완전 탈바꿈은 저정도 ㅋㅋ

    이외 추가된거는

    무선랜 기본탑재

    USB단자 추가

    키넥트 단자 추가

    신형패드 기본 동봉

    슬림모델은 두가지 입니다.

    아케이드 다운로더들을 위한 XBOX360s 4GB

    하드 유저들을 위한 XBOX360s 250GB

    아케이드는 내장 플래시메모리가 제스퍼때 256MB에서 슬림으로 넘어와서는 4GB로 바꼈네요

    250GB 하드 장착 모델은 착탈식이라 노트북이든 티비든 갖다 꼽고 즐길 수 있어요

    그리고 작년 중순쯤에 나온 XBOX360e 모델이 있겠군요...

    eeee.jpg

    몬 생겼죠?? ㅋㅋㅋㅋㅋ 저도 맘에 안듬ㅋ ㅋㅋㅋㅋ

    그럼 비교 끝!!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