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lpha-audio copy protection
    컴터 2009. 1. 18. 22:41
    더 이상의 복제는 없다!’

    최근 과도한 불법복제로 불황을 겪고 있는 음반업계에 희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1월 프랑스 미뎀 음반박람회에 첫선을 보여 해외 메이저 음반사로부터 호평받았던 음반복제방지기술인 ‘알파오디오’를 국내에서 시판하고 있기 때문이다.

    음반복제방지기술은 이미 셀린 디옹(미국 ‘A New Day Has Come’)과 보아(일본 ‘Every Heart’) 등에 적용해 효과를 본 기술로 국내에서는 ‘알파오디오’가 처음이다.

    ‘알파오디오’는 국내 복제방지기술 업체인 쎄텍 http://www.settec.com/ 이 개발한 것으로 CD롬에 의한 1대1 복제방지장치는 물론 음반업계에 큰 피해를 주고 있는 MP3 추출방지장치까지 갖추고 있다.

    최근 발매된 힙합음반 ‘2002 대한민국’(이클립스 제작)에 이 기술을 처음 적용한 ‘알파오디오’측은 앞으로 음반은 물론 게임 등 다양한 분야로 기술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1997년 LG로부터 분사한 쎄텍은, 수년 간의 기술 개발기간을 거쳐 Alpha-ROM,
    Alpha-Audio, Alpha-DVD, Alpha-DPS와 같은 CD/DVD 매체의 보안/복제방지기술인
    Alpha-DISCTM(총칭) 기술 제품군을 2002년 부터 시장에 선보이고 국내 및 해외시장
    에서 마케팅을 지속 해 왔습니다. 높은 기술장벽 때문에 소수의 해외업체만이 존재하
    던 특수 보안기술 분야에서 쎄텍은 강력한 복제억제력과 높은 호환성을 바탕으로 기존
    해외업체와의 치열한 경쟁에서 성공적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왔습니다.

    또한 해외 미디어 관련 설비/기술/생산 업체들과의 전략적인 제휴 및 협력으로 쎄텍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믿을 만한 제품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업체로 신뢰받고 있으며, 이
    로 인해 CD/DVD 기반으로 컨텐츠를 제공하는 국내외 메이저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음
    반사, 영화사들이 쎄텍의 Alpha-DISC 제품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해외로부터 주목받고 있는 기술도 알파오디오 기술이다. 음반의 정형화된 규격이 없어 재생호환성이 높으면 복제방지기능이 떨어지고, 복제방지기능이 높아지면 재생호환성이 떨어지는 제약점이 있다. 그래서 현재는 CD전용 재생기기만 지원하는 S타입(Single Session), CD전용 재생기기와 컴퓨터를 통해 들을 수 있는 M타입(Multi Session)만 서비스 하고있다.

    S타입의 경우 88% 이상의 복제억제력을 가지고 있으나, CD전용 재생기기만을 통해 음악을 들어야 하는 한계가 있다. M타입의 경우 모든 재생기기를 통해 음악을 즐길 수 있으나 복제억제력이 60%대로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 현재 개발 중에 있는 D타입(Ideal Type)은 위의 모든 문제점을 극복한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높은 재생호환성과 복제억제력에 사용자편의를 극대화한 부가기능까지도 서비스할 계획이다.

    알파오디오 외에 알파디스크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복제방지 기술로 알파롬(Alpha-ROM)과 DXD가 있다. 알파롬은 게임이나 소프트웨어 복제방지를 위한 것이며, DXD는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복제방지를 위한 것이다.

    알파롬은 특히 일반적으로 행해지는 복제의 유형들 즉, CD-R/RW를 이용한 1:1 복제와 이미지 생성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복제,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로의 복제, 그리고 크래킹 모두를 방지할 수 있다. 개발 당시 미국의 한 유명 게임회사에 알파롬이 적용된 게임CD를 보낸 “하드코어 엔지니어 4명이 붙었지만 당신 회사의 복제방지기술을 해독할 수 없었다”는 피드백을 받았을 정도다.

    지난 8월 초 일본의 디지크래프트라는 회사와 일본 내 리셀러 계약을 맺어 지금은 생산업체와 계약 추진 중에 있다. 국내에서도 게임 및 교육용 CD에 알파롬 기술이 적용돼 현재 약 400여 개의 타이틀이 출시돼 있다.

    쎄텍은 이 외에도 PC 데이터 보안을 위한 알파시큐어(Alpha-Secure), 그리고 디지털 저작권 관리를 위한 알파디알엠(Alpha-DRM) 등 다양한 복제방지 기술을 가지고 있다.

    음반시장과 mp3시장 모두 살아 남아야
    현재 쎄텍은 M타입 기술개발과 관련해 알파오디오 적용 음반의 사용자를 위한 각종 부가 서비스 개발에 한창이다. 컴퓨터에서 암호화된 mp3를 지원하여 정품사용자의 경우 자신의 컴퓨터를 통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 채팅 등의 P2P 서비스를 통해 인터넷 방송이나 커뮤니티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Alpha-DISCTM의 원리
    광 디스크 제조공정에서 원본임을 증명하는 특수한 구조의 Digital Signature와 이 신호들을 인식하여 원본을 인증하는 Process가 디스크내의 임의의 위치에 다양한 방법으로 삽입됩니다. 따라서 정상적으로 사용할 경우, 디스크에 설정된 구조를 인식, 재구성하는 과정을 통해 재생되게 됩니다.
    Alpha-DISCTM의 기능
    Alpha-DISCTM가 적용된 디스크는 기록이 가능한 광 디스크 매체(CD-R, CD-RW, DVD-R 등)과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로는 복제를 할 수 없는 특별한 정보영역과 구성을 가지므로 일반 복제용 소프트웨어로는 복제가 절대 불가능합니다. 또한 원본사용을 인증하는 프로그램이 Signature와 인증 정보영역으로 구성된 후 암호화되므로 Hacking/Cracking에도 대응할 수 있는 최상의 디스크 복제방지 기술입니다.



    뭐여.. Nero express 로 그냥 되잖아....-;;
Designed by Tistory.